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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신사고아카데미(이하 "회사")의 “스마트쎈클래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라 함은 스마트쎈클래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스마트쎈클래스”의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하며, “스마트쎈클래스”라 함은 “회원”을 모집하는 “회사”의 가맹점으로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 사업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최초로 부여하고 “회원” 본인이 수정할 수 있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게재 또는 등록된 글, 문서, 이미지, 음성 및 음향, 동영상 등으로 표현된 모든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 개정사유,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약관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전체 “회원”에게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④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회원”이 홈페이지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운영정책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원” 가입을 원하는 희망자는 “스마트쎈클래스’를 통하여 개인 신상정보를 “회사”가 지정하는 시스템상 신청서를 작성 회원가입을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로부터 부여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고 홈페이지의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초로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 이 약관의 이용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 조 (회원 정보 수정)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등록한 본인의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홈페이지에도 수정하거나 “회사” 또는 “스마트쎈클래스”에 알려야 하며, 그 변경사항이 수정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제8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① “회원”의 아이디에 대한 초기 비밀번호는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에서 자동 부여하고, “회원”은 부여받은 초기 비밀번호를 유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아이디 및 “회원”이 변경한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소홀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이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조치하며, 그 조치과정 및 결과를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3.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재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이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게재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의 규정,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지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PU : 2GHz 이상
2. RAM : 1GByte 이상
3. 운영체제 : Windows XP SP2 이상 / Windows Vista SP1 이상 / Windows 7 이상
4.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8 이상
5. 모바일 운영체제 : Android 4.4 이상 / iOS 10.1 이상
② “회원”이 제1항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이용계약의 해제해지)
① “회원”은 “회사”에서 지정한 절차에 의해서 “스마트쎈클래스”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으며, ”스마트쎈클래스” 회원에서 탈퇴하는 즉시 홈페이지 회원서비스 이용이 제한됨과 동시에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 계약은 해지됩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계약의 해제해지 경우에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홈페이지는 1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및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운영상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홈페이지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내용, 변경사유,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전체 “회원”에게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개별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홈페이지에 등록한 이메일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전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수신)
“회사”는 “회원”에게 홈페이지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수신동의 또는 수신거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역을 제공하는 경우와 “회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게시물”에 관한 관리)
①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침해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등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 (저작권)
① 홈페이지의 모든 저작물은 “회사” 또는 원저작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홈페이지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성 및 정확성 등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재판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관련 법적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① 이 약관은 2017년 5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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